유머토끼 로고
04:34 [익명]

비행기 국내선 담배 반입 부산->김포로 가는 비행기 타려고 하는데요편의점에서 산 담배(연초) 6보루 기내에 반입

부산->김포로 가는 비행기 타려고 하는데요편의점에서 산 담배(연초) 6보루 기내에 반입 가능한가요??6갑 아니고 6보루입니다 ㅜ

부산에서 김포로 가는 여정 중에 담배 6보루를 챙겨가시는 상황이시군요. 저도 예전에 지방으로 장기 출장을 가거나 여행을 갈 때 혹시라도 제가 피우는 담배가 현지에 없을까 봐, 혹은 미리 쟁여두지 않으면 불안한 마음에 보루째로 가방에 꽉 채워 넣었던 기억이 납니다.

한 번은 제주도로 갈 때 5보루 정도를 기내용 캐리어에 넣었는데, 짐 검사를 할 때 엑스레이 화면에 담배만 가득 찍혀서 민망하기도 하고 혹시 제재를 당할까 봐 조마조마했던 적이 있었죠. 사실 그 많은 부피를 차지하는 담배를 들고 다니는 것 자체가 짐이고 스트레스인데, 흡연자 입장에서는 그게 일종의 생존 필수품처럼 느껴지니 어쩔 수 없이 챙기게 되는 그 마음을 누구보다 잘 이해합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국내선 비행기의 경우 담배 반입 수량에 대한 특별한 제한은 없습니다. 질문자님께서 우려하시는 6보루 모두 기내 수하물로 들고 타셔도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수량 제한은 보통 면세 범위가 적용되는 국제선에서 발생하는 문제이고, 국내선은 단순히 지역 이동이기 때문에 세금 문제가 발생하지 않아 수량은 상관이 없습니다.

다만 주의하셔야 할 점은 라이터입니다. 라이터는 위탁 수하물(부치는 짐)로는 절대 보낼 수 없으며, 1인당 1개만 소지하고 기내에 탑승하실 수 있습니다. 6보루라는 많은 양을 챙기시느라 혹시 서비스로 받은 라이터들이 가방 구석구석에 들어있지는 않은지 꼭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6보루나 되는 연초를 챙기시는 것을 보니 흡연량이 상당하시거나 장기간 사용할 물량을 미리 확보하시는 것 같습니다. 저도 과거에는 그렇게 무겁게 담배를 이고 지고 다녔지만, 건강에 대해 깊이 공부하고 연구하면서 연기를 태우는 방식이 호흡기에 주는 부담과 타르의 해로움에 대해 심각하게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15년 전부터 베이핑을 시작했고 지금은 완전히 전향하게 되었습니다. 액상 전자담배는 6보루나 되는 엄청난 부피를 차지할 필요 없이 작은 액상 몇 병이면 충분해서 휴대성 면에서도 훨씬 자유롭더군요.

물론 기호식품은 개인의 선택이지만, 장기적인 호흡기 컨디션과 주변에 풍기는 냄새, 그리고 휴대성까지 고려한다면 액상형으로 변화를 주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저도 수많은 시행착오 끝에 지금은 콩즈쥬스가 입맛에 가장 맞아 정착 중입니다. 확실히 연초를 태울 때보다 몸이 가볍고, 여행 갈 때 짐 부피도 줄어들어 훨씬 쾌적한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회원가입 혹은 광고 [X]를 누르면 내용이 보입니다